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선택영역 인쇄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6. 26. 13:09

엑셀(Excel) 선택영역 인쇄 하기

엑셀 작업 후 인쇄를 할 때 특정 부분만 인쇄할 때가 있는데요 해당 부분만 선택해서 새로운 셀에 복사히면 레이아웃이나 서식 함수등이 깨져서  원하시는 인쇄를 할 수 없습니다. 엑셀에서 선택 영역만 지정해서 인쇄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느데요 방법도 간단해서 많은 분들이 부분 인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셀에서 제공하는 샘플을 준비해봤습니다. 프로젝트 별 할 일 목록인데요 프로젝트 부분만 인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선택영역 인쇄 하기




먼저 인쇄할 영역을 지정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쇄할 영역을 지정



이제 선택한 영역을 인쇄 영역으로 지정할건데요 상단 메뉴 중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 후 인쇄 영역 - 인쇄 영역 설정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되면 드래그된 영역이 인쇄 영역으로 지정됩니다. 

인쇄 영역 설정메뉴



 인쇄영역으로 지정되었는지 확인은 인쇄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 인쇄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미리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마우스로 지정된 영역이 인쇄영역으로 지정되서 그 부분만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영역 미리보기



인쇄 부분이 작아서 모두 출력지에 들어오면 문제가 없지만 인쇄 영역이 넓어서 짤리은 경우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통해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를 닫고 우측 하단에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미리보기 선택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영역에서 인쇄영역에 1페이지라고 나오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는데요 영역이 넓으면 2페이지라고 나올겁니다. 

상단 셀을 드래그 해서 조절하면 1페이지에 모두 들어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재 방법은 인쇄 설정에서 전체 통합 문서 인쇄를 선택하시면 인쇄여역이 축소되면서 인쇄영역에 모두 들어가게 됩니다. 

 전체 통합 문서 인쇄

이상 엑셀에서 선택영역 인쇄를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