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폴더나 파일 삭제가 안됨 단번에 해결끝

category 컴퓨터정보 2016. 9. 3. 00:04

폴더나 파일 삭제가 안됨 단번에 해결끝


컴퓨터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파일 삭제가 안되는 녀석이 있습니다. 아무리 del 키를 눌러도 삭제가 안되는 파일이 있습니다. 바로 시스템에서 잡고 있거나 어디선가 사용중일때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권한이 없어도 삭제가 되지 않지요 하지만 파일 하나를 삭제하기 위해 무엇때문에 삭제가 안되는지 알아보려면 시간도 허비되고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파일인데 말이죠..그래서 단번에 삭제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unlocker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파일 삭제가 잘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아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emptyloop.com/unlocker/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이 보이네요 


폴더 파일 삭제



스크롤을 중간즘 내리시다 보면 다운로드 할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아래 박스친 곳을 찾아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nlock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Download Now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프로그램 받기



파일을 실행시키면 설치가 진행이 되고 설치 중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툴바 설치 프로그램을 함께 설치할것인가를 묻는 건데요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하세요  툴바는 필요가 없습니다.

설치진행중 옵션



설치가 종료 되고 나서 삭제 하려는 폴더 또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Unlocker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마우스 오룬쪽 버튼 메뉴



어딘가에서 사용중이거나 잡고 있으면 잠겨진 핸들이 있다고 표시 됩니다.  콤보박스에서 삭제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이 삭제되면 삭제되었다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서비스나 시스템파일 파일은 바로 삭제 되지 않고 부팅할 때 삭제를 한다고 메시지가 보입니다. 예를 클릭 후 재부팅을 하고 나면 해당 파일 또는 폴더가 삭제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