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PPCRASH 오류 해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6. 9. 5. 08:47

APPCRASH 오류 해결


APPCRASH 오류가 뜨면 어떤 원인에서 그런건지 정확히 알수 없습니다. 하나하나씩 예상되는 부분을 제거해서 해결하는것이죠 그만큼 이 오류는 여러곳에서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그래고 구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해결빈도도 높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시작 - 제어판으로 접속합니다.  중간에 국가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혹시 보이지 않으신다면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 또는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appcrash 오류



국가 및 언어창이 뜨면 상단에 키보드 및 언어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키보드 및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가및 언어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입니다.   보통 APPCRASH오류가 언어 입력 부분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 합니다.


 해당 항목을 삭제 하고 새로운 것을 추가할 겁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언어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입니다. 하단에  Microsoft 입력기 부분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microsoft 입력기



새로운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일반 탭에서 새로 추가된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항목 선택



이제 이전 항목을 제거해야겠지요? 이전항목 Microsoft Office IME2007을 선택하시고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시고 오류가 다시 발생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Microsoft Office IME2007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었다면 시작 - 실행을 클릭하시고 CMD 라고 입력합니다.

실행창



까만 도스창이 뜨는데요 이곳에 sft /scannow라고 입력합니다.  입력을 하면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되고 작업이 끝나면 재부팅을 해주세요

stc /scanno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