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도난폰 조회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8. 1. 07:28

도난폰 조회 입니다

요새 중고거래 장터에서 핸드폰을 구입하고자 할 때 도난폰, 문제가 있는 폰인경우 머리가 아파집니다. 신고된 도난폰일경우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책임이 따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하기전 미리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분실 시 통신사에게 신고가 들어온 정보를 수집해서 관리하는 정부 사이트가 있습니다. 조회를 하기 위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핸드폰분실도난조회바로가기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본문 메뉴에서 분실. 도난 조회를 선택합니다. 

도난폰 조회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가 나오네요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고 거래시 판매자의 휴대폰이 도난폰인지 여부를 확인할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위 내용을 화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에 체크합니다.  

분신폰 조회 유의사항



휴대폰 조회 방법으로는 고유 번호인 단말기 식별번호(IMEI)로 조회하는 방법과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단말기식별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2012년 5월 이후 출시된 단말기에서 조회할 수 있는데요 

IMEI 는 단말기 출시에 제조사가 부여하는 국제고유 식별번호 입니다.

IMEI 번호를 입력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 됩니다. 

IMEI 로 분실폰 조회



단말기식별번호는 메뉴로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일 경우 단말기 뒷면에 있는 외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식별번호 확인하는 방법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2008년 7월 ~ 2012년 4월 출시된 휴대폰중 단말기식별번호를 모를때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2012년 5월 이후에 출시된 단말기는 단말기식별번호로를 통해서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모델명 일련번호 조회


이상 도난폰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조회해서 사전에 문제 생기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