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머리글 입니다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8. 6. 10:53

파워포인트 머리글/바닥글을 마스터에서 설정하기

이번 파워포인트 내용은  머리글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머리글 혹은 바닥글 삽입은 삽입메뉴에 구성되어 있지만 단조롭고 내가 원하는 위치나 폰트 크기 혹은 색등을 설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론 슬라이트 마스터에서 설정을 하는데요 슬라이드 마스터에서는 회사 로고나 페이지설정 등 여러가지를 슬라이드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머리글



먼저 마스터 페이지로 진입하겠습니다. 상단 메중 보기를 선택 후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



슬라이드 마스터에 개체 틀 삽입이 있는데요 마스터 슬라이드와 일반 슬라이드에서 문서 작성시 필요한 가이드 컨텐츠 입니다. 콘텐츠와 그림 부분만 거의 사용하니 한번 씩 클릭 후 슬라이드 마스터에 드래그를 해보시면 아 이거구나 하실겁니다.

개체틀 삽입



슬라이드 마스터에는 전체 슬라이드를 적요할 수 있는 가장 상단 마스터가 있고 테마별로 사용할 수 있는 서브 슬라이드 마스터가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이제 머리글을 삽입하기 위해 메뉴에서 삽입 - 텍스트 상자 - 기록 텍스트 상자를 선택합니다.

기록 테스트 상자 삽입



원하는 위치에 클릭을 하시고 머리글을 작성합니다. 글자 크기나 글 색상은 글상자를 클릭하시면 홈메뉴로 바로 이동되서 원하시는 색과 컬러 글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닥글은 텍스트 상자를  하단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이 오히려 더 좋습니다. 

머리글 내용 입력



슬라이드 중에 그림을 삽입하거나 회사 로그를 삽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 또한 슬라이드 마스터에 삽입하면 모든 슬라이드에 삽입됩니다.  

이미지를 삽입하려면 상단 메뉴 중 삽입 - 그림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삽입



탐색기 창이 뜨면 원하는 삽입하려는 이미지를 찾아서 더블클릭합니다.

이미지 선택



이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크기도 조정합니다. 

이미지 위치 이동 및 크기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슬라이드 마스터 선택 후 마스터 보기 닫기를 클릭합니다. 

마스터 보기 설정이 끝나고 적용된 설정들이 일반 슬라이드에 잘 나오는 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스터 보기 닫기



새로운 슬라이드를 생성해보니 상단에 나오는 머리글과 이미지가 잘 나옵니다. 

슬라이드 내용 확인

파워 포인트 마스터 페이지에선 이렇게 로고 삽입이나 머리글 혹은 바닥글 페이지 번호 날짜 등을 마음대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머리글을 수정하려면 마스터 슬라이드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