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및 설정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6. 9. 6. 07:57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및 설정


파워포인트는 엑셀과 동일하게 암호를 저장하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해서 문서에 대한 보안을 강화시키는 목적이지요  오피스 문서에 암호 설정하는 부분은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암호 설정 및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호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암호를 설정하려는 문서를 파워 포인트로 불러옵니다. 

ppt 암호해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정을 클릭합니다.  오피스 버전에 따라 화면이 다르기는 하겠지만 메뉴부분은 거의 동일하므로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파워포인트 암호 설정



다른이름으로 저장창이 뜨면 저장하려는 폴더를 선택 후 하단에 도구라고 되어 있는 콤보박스를  클릭합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저장옵션, 일반옵션, 그림 압축등의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옵션 선택



일반 옵션창입니다. 여기에 입력하는 곳이 2군데 나오는데요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나옵니다.

열기암호는 말그대로 파일을 열때 암호를 묻습니다.


 쓰기 암호는 저장할 때 암호를 묻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열때만 암호를 설정합니다.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기 암호 입력



암호 확인 창이 뜹니다. 좀전에 입력하셨던 동일한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 합니다. 참고로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암호 재 확인



파일을 새로 열 면 아래와 같이 암호를 묻습니다. 암호를 헤재하는 방법은 저장할 때 암호를 지우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암호를 입력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