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8. 16. 22:43

데몬 설치 없이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사용 

MS 오피스파일 설치시 ISO 파일로 되어 있는데요 예전에는 ISO 파일로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알콜 데몬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윈도우 8 부터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없이 기본 마운트 되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사용 못하는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설치 없이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사용



우선 탐색기를 띄웁니다. 탐색기에서 ISO 파일로 이동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탑재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되면 가상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참고로 아래 디스크 이미지 굽기가 있는데 이미지 파일을 cd로 구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 cd 사용을 잘 하지 않는 추새라서 사용할일은 많지 않겠네요

iso 파일 마운트



가상드라이브가 생성되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탐색기에 내 PC를 클릭하시면 

새로 생긴 가상 드라이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설치 ISO 파일을 마운트 시켜보았는데 cd 를 넣은것과 같이 나옵니다.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가상드라이브를 선택 시 자동실행 파일이 탑재되어 있는 설치파일 이라면 자동 실행 됩니다. 

iso 내용 확인



사용하고 꺼내기를 할 때는 가상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시면 메뉴창이 뜹니다.

 

CD와 동일하게 꺼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 10 에서 ISO 파일 가상 드라이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