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8. 19. 04:12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블루트스 스피커가 있어 컴퓨터와 연결해서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 되서 확인해보니 블루투스가 사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는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 시 블루투스 초기화가 진행되거나 블루투스 장치가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거나 드라이버 장치가 삭제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블루투스 사라짐 현상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관리자 실행



장치 관리자에 간혹 블루투스가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치관리자에서 BlueTooth 를 찾아서 디바이스 사용으로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활성화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야 하는데요 해당 재품사 홈페이지에서 제품명으로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다운받으세요


홈페이지에 없거나 모르시는 분들은 3DP Chip를 설치해 어떤 드라이버를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3dp 를 설치하기 위해 아래 바로가기링크를 클릭합니다.  

3DP Chip 다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번재 C 3dp Chip 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어렵지않게 다음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3DP 다운로드



3DP 를 실행하면 하단에 기타 기기가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시면 우측에 기타 기기 리스트들이 나열되는데요 

Bluetooth 를 선택하시면 어떤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지 나옵니다. 

제 컴퓨터의 경우에는 Broadcom BCM2070 을 사용하네요 

기타기기에 있는 블루투스를 클릭하셔서 드라이브를 다운받으시거나 404 페이지가 뜨면 구글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검색합니다. 

블루투스 드라이버 확인



제 드라이버의 경우는 404 페이지가 떠서 구글로 검색해보았습니다.


BROADCOM DRIVER로 검색하니 여러 사이트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BLUETOOTH DRIVER 검색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시고 설치 후 재부팅을 하시면 블루투스가 활성화 됩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가 보인다면 제거 후 재부팅하면 설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문제는 블루투스 활성화와 드라이버 재설치 입니다. 이것만 하시면 사라진 블루투스가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