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그래프 축 추가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8. 22. 07:12

엑셀 그래프 보조축 추가입니다

엑셀에서 그래프를 그릴 때 하나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2개를 데이터를 표현할 때가 있습니다. 하나의 그래프에 표현을 하다보면 하나의 데이터 기준으로 축데이터가 나오기 때문에 다른 데이터는 어떤 값인지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이럴때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축을 추가하는 겁니다. 이번 시간엔 엑셀에서 축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그래프 축 추가



기본 데이터를 준비해봤습니다. 학생명이 나오고 과목과 반등수가 나오는 간단한 데이터 입니다.  

엑셀 그래프 데이터



그래프를 그리기 위해 데이터기반이 될 셀을 제목까지 드래그 해서 지정하고 상단 메뉴에 삽입을 선택합니다.

삽입에 서브 메뉴 중 세로막대차트를 선택하면 세로 막대형 그래프가 나옵니다. 선택하시면 그래프가 그려집니다.

엑셀 차트 그래프 그리기



차트 제목을 클릭하면 제목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국어 성적과 반등수가 그래프로 나와 있습니다. 

성적이야 좌측 축에서 몇점인가를 어렵지 않게 알수 있지만 반 등수는 몇등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알수없는 보조데이터



반등수의 축을 생성해야 하므로 반등수그래프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데이터 계열 서식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계열 서식



엑셀 버전에 따라 우측에 참바로 나오는 경우가 있고 팝업창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메뉴 항목은 유사하므로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항목 중 계열 옵션이 있는데 보조 축을 선택 하시고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조축 선택



오른쪽에 반등수 축이 생겼습니다. 근데 하연수 학생과 김덕배 학생을 보면 반등수가 표시가 되고 성적이 몇등이지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거 보여드릴려고 일부러 데이터를 맞추었습니다. ^^ 이럴경우 보조축에 해당되는 그래프를 다른 그래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조축 추가 완료



다시 반등수 그래프를 클릭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뜨면 계열 차트 종류 변경을 선택합니다.

계열 차트 종류 변경



차트 종류 변경 창입니다. 반등수 그래프를 꺽은선형으로 변경합니다.

꺽은선형으로 그래프 변경



사용지 지정 조합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데이터가 있을 때 보조 데이터를 다른 형태의 그래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조축에 체크가 되어 있나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데이터 계열의 차트와 축을 선택



성적과 국어 점수가 확연하게 보입니다. ^^ 둘다 모두 확인할 수 있네요

엑셀 차트 y축 추가 완료

이상 엑셀에서 그래프 축 추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