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2014 업데이트 끄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8. 26. 08:29

한컴오피스 한글2014 업데이트 끄기

컴퓨터 부팅이 되면 한글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창이 자주 뜹니다. 특별하게 기능 변경된 것이 없어 보이는데 업데이트 창은 자주 보여서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아닌 이상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끄고 사용 해도 되는데요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글 2010 에서는 한글 내 메뉴를 통해서 간단하게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었는데 2014 버전은 시작 메뉴에 있는 한컴 기본 설정으로 접근하시거나 탐색기로 직접 실행을 해야 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2014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7 사용자 분들은 시작 - 한글과 컴퓨터 - 한컴 기본 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8.1 사용하시는 분은 윈도우 키 + C 키를 눌러 검색창에 한컴 기본설정을 검색 후 실행해주세요

한컴 기본 설정



한컴 기본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으신 분들은 탐색기를 통해 바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 (x86) 또는 Program File \ HNC \ HncUtils 

폴더에 HConfig90.exe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폴더 경로는 사용하고 계시는 시스템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한컴 기본 설정 창입니다. 기본 값으로 설정 버튼과 사용자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값으로 설정 버튼은 한컴 오피스 처음 설치 시 환경으로 설정됩니다. 

사용자 설정



사용자가 직접 환경 설정할 수 있는 한컴 기본 설정 창입니다. 

상단 메뉴에 여러가지 탭 메뉴가 있습니다.  한글 탭에 작업 폴더를 지정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지 않을 시 지정된 폴더로 기본 저장되어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끄기 위해 상단에 자동 업데이트을 선택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업데이트 실행에 2가지 옵션이 보이는데요 기본 값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시행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 후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이제 더 이상 자동 업데이트는 진행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