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icrosoft edge 삭제

category 생활정보 2017. 9. 4. 23:42

microsoft edge 삭제

Microsoft Edge는 윈도우 10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거니와 왠지 모를 불편함으로 엣지를 사용하지 않는데요.  엣지를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익스플로러 11을 기본브라우저로 변경하고 엣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엣지를 삭제할 필요까지는 없이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Microsoft edge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microsoft edge 삭제



윈도우 설정창이 뜨면 메뉴 중 [앱(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을 선택합니다.

앱(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좌측 메뉴에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우측 항목 중 웹 브라우저에 [Microsoft Edge]를 선택합니다. 

Microsoft Edge



앱 선택 창이 뜨면 Internet Explorer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앱 선택



엣지 삭제 방법입니다.  윈도우 엣지는 기본 빌트인 된 프로그램이므로 제어판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로 엣지 폴더를 삭제해야 합니다.


C:\Users(사용자)\사용자계정\AppData\Local\Packages

폴더 경로가 없는 경우 [보기] - [숨김항목]에 체크를 해제 합니다. 

Packages 폴더 안에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폴더를 삭제하면 됩니다.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폴더 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의 엣지 아이콘 삭제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 후 [인터넷 옵션(O)]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의 엣지 아이콘 삭제



인터넷 옵션 창에서 상단 메뉴 중 [고급] 을 선택 하시면 설정 항목에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에 체크를 해제 후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에 체크를 해제

Microsoft edige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