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파일 양면 인쇄 입니다

category 생활정보 2017. 9. 26. 07:49

한글 파일 양면 인쇄 입니다

회사에서 문서 작업을 하고 나면 이면지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용지 절약을 하거나 브로시어 처럼 양면 인쇄를 하는 경우 프린터의 양면 인쇄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프린터에 양면 인쇄 기능이 없는 경우는 한글에서 양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한글에서 프린터에 양면기능이 있을경우와 없을경우 양면 인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쇄할 한굴 문서를 실행 후 파일 > 인쇄 혹은 [Ctrl + P] 를 선택합니다.



1. 프린터가 양면 인쇄를 지원하는 경우

프린터가 양면인쇄를 지원하는 경우 [기본]탭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양면 인쇄 지원 확인



프린터 고유 메뉴창이 뜨는데요 인쇄 바로가기 부분을 선택하시면 양면 인쇄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양면 인쇄를  옆으로 넘기기는 방식과 위아래로 넘기는 옵션을 선택 후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양면 인쇄가 됩니다. 

이 기능이 있는 프린터는 자동 용지함이 있는 고급 프린터에 있습니다. 

자동 용지함이 있는 고급 프린터



hp 프린터 같은 경우 완료 탭에서도 양면인쇄 옵션 기능이 있습니다. 

선택만 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알아서 양면 인쇄가 됩니다. 

사용해보니 편리 하더라구요^^

양면 인쇄 옵션



2. 프린터에 양면 인쇄 기능이 없는 경우

일반적 가정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나 일반 프린터인 경우 양면 인쇄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수동으로 하시면 됩니다. 

[기본]탭에서 [역순 인쇄]에 체크를 합니다. 

역순 인쇄에 체크가 되면 뒷장 부터 인쇄를 해서 맨 위가 1페이지로 인쇄 됩니다. 

인쇄 버튼은 아직 누르지 마세요 

 프린터에 양면 인쇄 기능이 없는 경우



[확장]탭을 선택 하시고 하단에 홀짝 인쇄에서 [홀수 쪽]을 선택합니다. 

홀수쪽 페이지를 한면에 인쇄를 하고 짝수 쪽을 뒷면에 인쇄하는 겁니다. 이제 [인쇄] 버튼을 클릭해서 인쇄를 진행합니다.

한글 홀수 쪽 인쇄




홀수 면 인쇄가 끝났으면 기본 탭에서 [역순인쇄]에 체크 해제 합니다. 다시 [확장]탭을 클릭해서  선택인쇄 부분 홀짝 인쇄에 [짝수쪽]을 선택 합니다. 


 인쇄를 하기 전 인쇄되었던 종이를 뒤집어서 다시 놓습니다. 이제 인쇄를 하면 양면 인쇄가 됩니다. 

짝수쪽 인쇄

한번에 인쇄를 하지 마시고 한장을 미리 인쇄해서 테스트 후 진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