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맥북 부트캠프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10. 3. 04:13

맥북 부트캠프

맥북에서 윈도우 설치를 하기 위해선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할 iso 파일과 usb 가 있으면 됩니다.  USB에 부트캠프용 윈도우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이번 시간은 맥북에서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부트캠프



먼저 맥에서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Finder - 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를 실행하면 됩니다. 

유틸리티 창이 뜨면 Boot Camp 지원을 선택합니다.

유틸리티를 실행



Boot Camp 지원창이 뜨고 소개가 나옵니다. 계속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 부트캠프



설치하시려는 윈도우가 7 이상 버전이라면 Windows 7 이상 버전의 설치 디스크 생성에 체크 하시고 나머지 2개도 모두 체크 하신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북에윈도우설치



부팅이 되는 Windows USB 드라이브가 생성될겁니다. usb 를 연결하시고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ISO이미지 파일이 있는 경로를 선택해주세요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북윈도우설치방법



드라이브가 지워진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usb 안에 있는 것이 지워진다는 경고 입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북에어윈도우7설치



usb 포맷이 진행됩니다.

usb 포맷 진행



포맷이 종료되면 파티션 설정을 해야 합니다. Windows내 의 파티션이 아니고 맥과 윈도우를 어느정도 저장 디스크를 나눠서 사용할 건지 정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것이 맥이고 가끔 Windows 를 사용한다면 기본 50GB 를 설정해도 됩니다. 


가운데 바를 클릭해서 좌우로 움직이면 사이즈가 조정됩니다.   

파티션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가 재부팅 되면서 일반적인 윈도우 설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맥북 윈도우 설치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고 설치한 usb 에 BootCamp 폴더를 보면 Setup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 시켜 드라이브를 설치해야 원활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 드라이브 설치

이상 맥북에서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