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표테두리 입니다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10. 14. 07:36

파워포인트 표테두리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표을 그리면 기본적으로 테두리가 없이 그려집니다. 표를 그리고 나면 테두리를 그리고 선 굵기를 변경하고 색변경도 하고 선의 종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과 같이 원하는 표의 테두리를 그리거나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파워포인트에서 표 테두리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표테두리 설정



표를 그리기 위해 상단 메뉴 중 삽입 - 표를 선택해서 원하는 만큼의 표를 그려줍니다. 표를 숫자로 입력해서 삽입하려면 표 그리기를 선택 후 원하시는 표의 행열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표그리기



표테두리를 그리 위해 표를 선택 하면 상단 메뉴에 디자인이 생깁니다. 디자인 메뉴를 선택 후 엑셀과 같은 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표에 대한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모든 테두리, 위쪽, 아래쪽 테두리를 선택하시면 해당 되는 테두리가 그려 집니다. 

테두리 그리기 항목



대각선도 그릴 수 있는데요 대각선 삽입하려는 표위치를  선택 후 테두리 아이콘 - 상향 대각선 테두리를 선택합니다.  

표 대각선 그리기



대각선이 삽입 됩니다.

ppt 표 대각선



이번엔 표테두리의 선 굵기와 색을 변경해보겠습니다. 

표를 선택 후 디자인 서브 메뉴 중 선을 클릭해서 다른 굵기의 선을 지정합니다.  

테두리 선굵기 변경



펜색을 원하시는 색으로 변경합니다.

 색상 변경



표아이콘을 클릭해서 적용하려는 테두리를 선택합니다.

지정된 항목 선택



테두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선굵기나 색을 선택하면 마우스 커서가 연필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개별적으로 선택을 해서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적용된 색변경


선굵기, 테두리 색을 변경 후 표아이콘의 메뉴로 원하시는 부분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파워포인트에서 표테두리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