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7,8 숨겨진 파일 보기 숨기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6. 7. 22. 08:16

 윈도우 숨겨진 파일 보기 숨기기 


윈도우의 폴더 및 파일 숨기기 기능을 아십니까?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pc에는 굳이 그럴필요는 없지만 누군가와 함께 사용한다면 어떤 분은 폴더를 숨겨서 그안에 소중한 파일및 폴더를 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퐆더를 숨기고 다시 해제 하는 방법입니다. ▼


윈도우 폴더 숨기기




우선 폴더를 숨기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숨기는 것도 동일하고 또는 숨기려는 파일들을 폴더에 넣은 후 숨김 처리 하시면 됩니다.  숨기려는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속성메뉴를 클릭합니다.


폴더 속성



일반 탭에 특성 부분에 숨김 항목에 체크 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폴더가 숨겨집니다. 파일도 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간단하지요? 

숨김처리



숨긴 폴더를 찾는 방법입니다. 파일및 폴더가 숨겨져 있으니 속성메뉴에가서 해제 시키기는 힘들겠지요?

윈도우 8 이상이신 분들은 탐색기 상단 보기 탭에 숨긴 항목에 체크 합니다. 

숨긴 항목 체크



윈도우 7 이상인 분들은 탐색기에 옵션으로 들어가셔도 되고 시작 -  제어판 - 폴더옵션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



폴더 옵션창이 뜨면 보기 탭에 서 고급설정 부분에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 보면 숨김 파일 및 폴더항목에 보입니다.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선택을 하고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숨김 피알, 폴더 표시



숨김처리된 폴더 및 파일은 약한 희미하게 보입니다. 바로 숨김 처리 되었다는 거지요 

무엇을 숨겼을까요 ? ^^

숨김폴더 보이는 형태


이상 폴더 및 파일 숨기기 그리고 숨겨진 폴더 보이기하는 방법에 대애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