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방금 그곡 노래제목 확인

category 생활정보 2016. 9. 22. 01:07

방금 그곡 노래제목 확인


tv를 시청하던 중에 혹은 길거리를 지나가다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좋은 노래를 듣고 다시 듣고 싶은데 노래 제목을 모르니 다시 들을 수가 없더군요 하지만 다음 서비스에서 tv , 라디오 편성표 별로 몇시에 어떤 음악이 사용되었는지를 서비스 해줍니다. 예전에는 포털 사이트로 따로 있어서 서비스를 했었지만 작년부터는 서비스를 종료하고 섹션별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TV 나 라디오에서 지금 나오는 곡이 궁금하다면 다음 사이트에서 방금 그곡이라고 입력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10분 내에 방송되었던 배경음악이 제목과 프로그램이 함께 검색이 됩니다. 

방금 그곡



Tv말고 라디오를 듣고 계시다면 라디오 탭을 클릭하시면 10분내의 노래 제목을 알 수 있습니다.

라디오 노래 검색



하단에 펼쳐보기를 클릭하시면 좀더 많은 음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펼쳐보기



무한도전이나 런닝맨같은 주말에 방송을 했던 프로그램들은 다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들었던 프로그램을 방금그곡 다음에 방송제목을 함께 검색을 하면됩니다.


예를 들어 무한도전이면 방금그곡 무한도전 이라고 검색을 하면 지난주 방송되었던 배경음악의 제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음악확인



이번엔 런닝맨에서 사용되었던 음악을 확인해볼까요?  검색창에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하면 하단에 방금그곡탭이 보이고 방송되었던 노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런닝맨 노래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