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목이 부었을 때 단순 목감기? 아이스 크림은?

category 생활정보 2016. 9. 28. 01:08

목이 부었을 때 단순 목감기? 아이스 크림은?


목이 아프고 붓고 목에 뭔가 걸리는 이질감을 느낄 때 우리는 목감기가 걸렸다고 판단합니다. 거기다 가벼운 기침까지 동반하면 더욱 확실을 하고 약국에 가서 목감기약 하나 주세요 하고 알아서 처방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감기 증상은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고 다시 약을 먹습니다 그러다 나중에 병원에 가죠 병원에서 병명을 들어보면 인후염이라고 듣습니다. 


목감기와 증상이 비슷한 인후염 어떤것이고 어떻게 치료하고 어떤 병원에 방문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 걸렸을 때



원인 - 인후염 증상은 목감기와 비슷하지만 엄연히 다른증상입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인후 부분에 염증이 생겨서 나타는 증상이지요 원인은 무리하게 목을 사용했다던지 혹은 면역력이 약해지고 환절기 차가운 공기를 맞으면 발생을 합니다. 

염증을 동방한 바이러스 이기 때문에 감기약으로는 안되는것이지요  잦은 흡연과 장기간 성대 사용시 발생하기도 합니다. 


인후염 증상




증상 : 처음은 마름기침이나 잔기참을 하고 , 노란 가래가 나옵니다. , 색이 짙어지면 인후염이라고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열은 약간 있으며 , 기침도 가끔씩 나옵니다. , 거기에 목에 이질감이 있습니다. 

목소리도 변하고 증상이 심해지면 귀밑까지 통증을 동반합니다.  설사가 나오기도 하며 입에서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인후염 치료 방법




치료 방법 - 치료는 내과보다는 이비인후를 방문하셔서 치료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비인후과가 전문적으로 다루는 부분이니까요.  병세가 심해지기전에 가급적 빨리 병원에 방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치료를 하겠다 하면 증상을 완화 시킬수는 있겠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 면역력이 약한 상태에서 방치하면 더 심한 병이되고 항생제를 오래 먹야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당장 가지 못한다면 배를 냄비에 넣고 ,대추, 생각, 계피 , 파뿌리 등을 넣고 오래동안 끓입니다. 드실때 꿀을 타서어서 따뜻하게 드시면 통증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 목이 부었을 때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편도성일때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인후염이나 목감기 일 때는 차가움으로 잠시 완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시면 소염 진통제, 알러지질환약, 가래 제거약, 진해거담제 당을 처방 받습니다. 약에 대해 알러지가 있으신분은 체크하세요


예방하기


예방 -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지요 손발을 깨끗하게 씻고 잦은 음주를 삼가하시고 흡연도 줄이시고 면역력을 키우는 겁니다. 늘 듣는 이야기 지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