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작동중지 입니다

category 엑셀 2018. 3. 31. 02:09

엑셀 작동중지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하려고 실행하려 하면 작동중지되거나 응답없음 메시지 혹은 엑셀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가 뜨면서 올바르게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엑셀에 외부 장치 혹은 시스템 파일등의 연결중 오류가 발생되면 작동 현상이 일어납니다. 

해결 방법은 엑셀은 안전 모드로 실행 후 외부장치 연결을 끊고 외부 데이터베이스와 연결하는 응용프로그램을 끊으면 됩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 엑셀 작동중지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작동중지 입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뜨면 excel /safe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엑셀 상단에 보시면 Microsoft Excel(안전 모드) 라고 나옵니다. 윈도우와 같이 기본 기능만 실행할 수 있는 엑셀 모드 입니다. 

메뉴에 파일을 선택합니다.

엑셀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메뉴 중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엑셀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Excel 옵션창이 뜨면 추가 기능을 선택합니다. 안전모드라서 메뉴 사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추가 기능 하단에 보시면 관리가 있는데요 Excle 추가 기능에서 COM 추가 기능으로 변경 후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작동중지



COM 추가 기능창입니다. 외부와 연결하는 기능들입니다. 모두 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엑셀을 종료해주세요

엑셀파일 응답없음



정상적으로 엑셀을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 중 파일 -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작동중지 입니다



EXCEL 옵션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고급을 선택합니다. 

스크롤을 많이 내리시면 일반에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에 체크해제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엑셀 작동중지 되는 일이 없을 겁니다. 

엑셀 작동중지

이상 엑셀 작동중지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