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pt 슬라이드 복사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8. 6. 30. 04:37

ppt 슬라이드 복사(파워포인트 합치기)

하나의 ppt를 여러명에서 동시에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작업이 끝나면 하나의 ppt로 합쳐야 하는데요 

문제는 슬라이드를 복사해서 붙이면 원본 서식에 적용되서 폰트나 색상 모두 깨지게 된다는 겁니다. 

단순 복사, 붙여넣기를 하면 문제가 되는겁니다. 

이런 경우 슬라이드 다시 사용을 해서 다른 슬라이드를 불러와서 원복 서식을 유지하면 됩니다. 

ppt 슬라이드 복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pt 슬라이드 복사




두개의 파워포인트가 있습니다. 서로 배경도 다르고 여러가지 서식이 다르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ppt의 슬라이드를 첫번째로 서식이 유지된체 합쳐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합치기



우선 일반적인 복사 + 붙여넣기를 통해서 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되는지 보겠습니다.

복사할 ppt 에서 슬라이드를 복사합니다. 

복사할 슬라이드 선택



합쳐질 ppt에 슬라이드를 붙여넣기 하면 폰트 크긱도 변경되고 모든 서식이 변경되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슬라이드 붙여넣기



이제 서식을 유지하면서 복사를 해보겠습니다. 

최종 합칠 첫번째 ppt에서 상단 메뉴 중 홈 - 새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가 나오면 슬라이드 다시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다시 사용



우측에 슬라이드 다시사용이 나오고 ppt파일을 찾기 위해 찾아보기 - 파일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파일 찾아보기



탐새기 창이 뜨면 저장한 2번째 슬라이드 파일을 선택합니다. 

두번째 ppt파일 선택



두번째 모든 슬라이드가 불러와지면 하단에 원본 서식 유지를 선택합니다.

원본 서식 유지



두개의 슬라이드가 서식이 유지된 채 합쳐졌습니다.  다른 ppt 도 이 방식으로 복사히면 됩니다.

금 까지 ppt 슬라이드 복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