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and,or 함수

category 엑셀 2018. 8. 13. 02:59

엑셀 and,or 함수 사용 방법

엑셀 문서 작업도중 통계를 내거나 데이터를 이용해서 비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모든 조건을 만족하거나 혹은 하나의 조건만 만족할 경우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함수가 AND, OR 함수 입니다. 

AND 함수는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OR함수는 하나의 조건이라도 만족하는 경우 TRUE 를 리턴합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 and, or 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and,or 함수



AND, OR의 함수를 알아보기 위해 기본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엑셀 기본 수식



AND 함수 사용방법입니다.

=AND( 수식1, 수식2....)

조건을 여러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 함수 사용방법



=AND(1>0) 이 되어 조건이 만족되면 TRUE 를 리턴합니다.

OR 함수 사용방법



OR 함수 사용방법입니다. AND 함수와 동일하게

=OR(수식1, 수식2,....) 

여러개의 수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식 적용



적용해보면 

=OR(1>0) 이되면 역시 TRUE를 리턴합니다.

결과값 확인



다른 조건을 보겠습니다. 

AND, OR 모두 조건값이 동일할 경우 TRUE를 리턴합니다.

두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조건이 2개일때 입니다.

AND 조건 중 하나의 조건만 만족하는 경우 FALSE 를 리턴합니다.

하나의 조건을 만족하는 AND 함수



OR 조건 중 하나의 조건만 만족할 때 TRUE를 리턴합니다. 

하나의 조건을 만족하는 OR



AND, OR 두개의 조건이 모두 만족하지 않는 경우 모두 FALSE 를 리턴합니다. 

모두 만족하지 않는 경우



셀의 주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AND (B11 < C11) 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셀의 주소로 사용

지금까지 엑셀 and,or 함수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