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워드 체크 박스 표시

category 워드 2018. 8. 15. 01:54

워드 체크 박스 표시

문서 작성 할 때 일반 기업은 한글 보다는 MS 오피스 워드를 많이 사용하느데요 문서 작업울 하다가 체크 박스 표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급한경우 알파벳 V 로 하는 경우가 있지만 워드에서 체크박스 표시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드에서 제공하는 특수 기호에서 체크박스를 선택 후 삽입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입니다. 

알면 쉽지만 모르면 찾기 힘든 워드 체크 박스 표시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워드 체크 박스



워드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합니다.

삽입 메뉴



서브 메뉴가 보이면 우측 상단에 [기호]를 선택 후 [다른 기호]를 클릭해주세요

다른 기호 선택



기호 창이 뜨면 글꼴을 현재 글꼴에서 [Wingdings]로 선택합니다.

Wingdings 글꼴 선택



글꼴이 변경되고 스크를을 가장 하단으로 내려면 체크 박스가 보입니다. 

x,표시와 v 표시가 있는데요 선택 후 더블 클릭하시면 편집 용지에 삽입됩니다. 

체크 박스 선택



크기가 작다면 드래그 후 폰트 사이즈를 키우시면 됩니다.

체크 박스 편집용지에 삽입

이상 워드 체크 박스 표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