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메모 인쇄 방법

category 엑셀 2019. 1. 11. 08:41

엑셀 메모 인쇄 방법

엑셀에서 작업을 할 때 셀내용에 대한 부가 설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메모삽입을 해서 간단한 설명을 넣는데요

작업을 마치고 인쇄를 하려고 하니 메모가 출력되지 않아 설명된 부분이 보이지 않게 되는데요 

엑셀 페이지 설정으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 메모 인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메모 인쇄



엑셀에서 메모를 우선 삽입해보겠습니다. 

삽입할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모 삽입을 선택합니다.

메모 삽입을 선택



메모가 삽입되면 메모내용을 입력합니다.

메모내용을 입력



다른 셀을 클릭하면 메모가 숨겨지기 때문에 메모삽입된 셀에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모 표시/숨기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다른 셀을 클릭해도 메모가 숨겨지지 않게 됩니다.

메모 표시/숨기기 선택



이제 상단 메뉴 중 파일 - 인쇄를 클릭합니다. 

인쇄 메뉴에서 하단 페이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지 설정



페이지 설정창이 뜨면 시트를 선택 합니다. 

시트 화면에서 메모항목에 시트에 표신된 대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고 인쇄를 하시면 메모가 포함되서 인쇄됩니다.

 시트에 표신된 대로 해서 메모인쇄

지금 까지 엑셀 메모 인쇄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