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트북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전원 아이콘 표시

category 컴퓨터정보 2020. 11. 23. 06:52

노트북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전원 아이콘 표시

노트북을 사용할 때 전원 어탭터를 연결하지 않고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트북의 장점중 하나 겠지요. 

노트북을 사용하면 배터리 표시 부분이 얼마 정도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시 전원을 연결해서 충전을 해야 하는데요 

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전원 잔량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언제 충전해야 할지 몰라 불편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은 노트북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전원 아이콘 표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전원 아이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뉴가 뜨면 작업 표시 줄 설정을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 줄 설정 선택



작업 표시줄 설정 창이 뜨면 알림 영역에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창이 나옵니다. 

항목 중 전원에서 켬으로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전원 아이콘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전원에서 켬으로



위 방법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윈도우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이 뜨면 gpedit.msc를 입력 한다음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gpedit.msc를 입력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뜹면 컴퓨터 구성에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항목 중 배터 리 수준 제거를 더블클릭 해주세요

배터 리 수준 제거



배터리 수준 제거 항목창이 뜨면 사용 안 함에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움말을 잠시 보시면 이 정책이 실행되면 배터리 수준이 표시되지 않는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 정책이 실행되면 배터리 수준이 표시되지 않는다고



작업 표시줄을 확인하시면 배터리 잔량 전원표시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전원표시가 나오는것을 확인

이상 노트북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전원 아이콘 표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