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드라이브 appdata 삭제

category 컴퓨터정보 2019. 4. 4. 08:46

c드라이브 appdata 삭제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설치를 계속 하게 되면 용량이 차지하게 되고 어느순간 디스크 용량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여유 공간이 부족하면 윈도우에서 가상 메모리나 임시폴더에 파일을 저장해서 사용하는데 그만큼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임시 폴더에 저장 후 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프로그램 설치가 종료되고 나면 이 파일은 필요가 없고 공간만 차지하게 됩니다. appdata 폴더는 프로그램 설치 진행시 임시로 사용되는 폴더 입니다. 이 폴더의 내용을 비우게 되면 디스크에 많은 여유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이번 시간은 c드라이브 appdata 삭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드라이브 appdata 삭제



appdata 폴더는 c드라이브에 숨김폴더로 되어 있는데요 폴더를 보기 위해 탐색기를 띄우고

보기 메뉴에서 [숨긴 항목]에 체크 해주세요 

윈도우 7 은 탐색기 옵션에서 파일 및 폴더 숨기기에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숨긴항목 체크



c 드라이브의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폴더 선택



사용자 폴더 안에는 현재 로그인한 윈도우 계정폴더가 나오는데요 해당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윈도우 계정 폴더로 이동



아래 경로로 찾아 이동합니다. 

C:\Users(사용자)\(윈도우계정)\AppData\Local\Temp

여러 파일이 많이 있는데요 이 폴더들을 모두 선택 후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Sift + Delete] 키를 누르면 휴지통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삭제 됩니다. 

appdata 폴더내 파일 삭제



아래 경로도 이동해서 Microsoft 폴더를 제외한 모든 폴더를 삭제 합니다. 

C:\Users(사용자)\(윈도우계정)\AppData\LocalLow\Temp

로컬 로우 템프 폴더



디스크 용량이 많이 줄어든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줄어든 디스크 용량

이상 c드라이브 appdata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