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키고스트(onekey ghost) 다운로드와 백업 및 복구 사용 방법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도 하고 삭제 해서 사용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고 그로인해 락현상이 걸리거나 느려지기도 합니다. 

클리너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안되다가 윈도우 재설치를 하는데요. 윈도우 재설치 후 각종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셋팅을 끝내고, 그 상태 그대로 백업을 한다면 나중에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백업한 시점으로 복구하면 정말 편리할겁니다. 


시스템 백업 프로그램중 하나로 노턴 고스트가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부팅시키거나 파티션 설정등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해서 원키고스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백업 및 복구를 노턴 고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아주 쉽게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다운로드 센터가 없기 때문에 블로그에 첨부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야 하는데요. 바이러스 검사등을 모두 마치고 올린 파일 입니다. 



A. 원키 고스트 백업 방법

1.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OneKey_V14.5.8.215fix_Kor.zip


2. 압축 해재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 되면 백업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시작 시 로딩 되면서 이미지 파일을 생성합니다. 

제 컴퓨터가 윈도우 10 이지만 윈도우 81이름으로 생성되네요.. 그래도 정상작동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백업하실 때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D: 등의 드라이브에 해야 한다는 겁니다. 

프로그램 로딩 시 자동으로 경로를 잡아 줍니다. 

3. 이제 실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원키 고스트 백업 방법



4.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시면 컴퓨터가 재부팅 되면서 백업이 진행됩니다.

백업 진행



5. 재부팅 후 Onekey Ghost 로 부팅되면서 고스트가 실행됩니다. 

진행 과정이 나옵니다. 

백업 중에는 절대로 컴퓨터 전원을 끄지 마세요. 윈도우가 깨질 수 있습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재부팅 합니다.




6. 백업이 종료되고 재부팅이 되면 원키고스트 프로그램이 지정했던 폴더에 백업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폴더에 백업파일



B. 원키고스트 복원

1. 프로그램 실행 후 복원을 선택합니다. 백업파일은 백업 시 진행되었던 파일이 기본값으로 지정됩니다. 

다른 경로에 파일을 저장하셨으면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백업 파일을 선택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원키고스트 복원



2.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지금 Restore 작업을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시겠습니까?메시지가 나옵니다. 예를 클릭해주세요.

3. 재부팅이 진행되면서 복구가 진행됩니다. 

"onekey ghost 작업에 실패습니다. 바이러스 백신이 실행 중인 것 같습니다." 라고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중인 백신을 모두 종료 후 실행해주세요.

복구가 진행

이상 원키고스트(onekey ghost) 다운로드와 백업 및 복구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