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파일 자동저장위치 및 백업파일 기능 설정
엑셀파일 작업을 하면서 여러가지 상황이 발생 되서 작업했던 문서가 모두 날아가서 힘들게 다시 작업하는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엑셀에 자종 백업기능을 이용하면 복구를 통해 작업했던 엑셀 파일을 복구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원본파일이 잘못되어 삭제되거나 잘못 저장해서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없는경우에 대비해서 백업파일 만들기를 옵션설정하는것이 좋은데요.
이번 시간은 자동저장 설정과 저장 시간 및 저장 위치 안내와 백업 파일 기능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저장 위치 안내 및 시간 설정
엑셀에서 자동 저장기능은 어떤 상황애 대비해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저장 시간 및 위치를 수정할 수 있으며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 실행 후 파일 - 옵션을 선택합니다.
Excel 옵션 창입니다.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저장을 선택합니다.
통합 문서 저장에 보시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10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원하시는 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않고 닫은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저장된 버전 유지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 아래 자동 복구 파일 위치 경로가 있습니다. 위치를 변경하셔도 됩니다.
자동 백업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를 이동하면 xlb 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로 자동 복구를 합니다.
2. 자동 저장되지 않을 시 통합문서 복구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닫은 경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상위 파일 - 열기를 선택합니다.
열기 화면에서 하단에 저장되지 않는 통합 문서 복구버튼을 클릭해서 복구 파일을 선택합니다.
3. 파일 저장 시 백업 파일 만들기
원본 파일 손상 되었을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파일을 만들도록 설정하는건데요.
이 기능은 자동기능이 아닙니다.
엑셀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창이 뜹니다. 하단 버튼 중 도구를 선택 후 일반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일반 옵션 창이 뜨면 백업 파일 항상 만들기에 체크합니다.
특정 시간별로 자동 저장하지 않고 작업을 하다가 수정이 된 내용을 저장 시 마다 백업 파일에 저장합니다.
문서 내용을 수정 하고 저장을 하면 Xlk 백업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엑셀 파일 만들 때 마다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엑셀(Excel) 파일 자동저장위치 및 백업파일 기능 설정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