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드디스크 무료 표면, 빠른 베드섹터 검사 GM HDD SCAN V2.0 사용법

하드 디스크를 중고로 거래하기도 하는데요. 하디디스크를 받으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것이 바로 배드섹터 검사 입니다. 배드섹터 있는 장소에 데이터가 저장되면 심각할 경우 데이터를 읽을 수 없게되어 중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질 경우도 마찬가지 인데요. 사용 중 화면이 가끔씩 멈추는 프리징 일명 락현상이 일어나게 되면 배드섹터가 있는지 의심을 해야 합니다. 

이런 문제들이 발생될 경우 하드디스크 배드섹터를 무료로 검색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지엠데이터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GM HDD SCAN V2.0 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안심하고 인정받은 프로그램 인데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지엠데이터 GM HDD SCAN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페이지 하단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빠른 베드섹터 검사 GM HDD SCAN V2.0 사용법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다음



검사 선택 부분인데요. 디스크 배드섹터 검사와 HDD 정보보기, HDD SMART ,HDD 상태 모니터링, 윈도우 조각모음 불러오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전체 /  부분 디스크 배드섹터 검색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전체 /  부분 디스크 배드섹터 검색



검사 드라이브 선택 화면입니다. 

현재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디스크 드라이브가 나옵니다. 

배드섹터 검색할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배드섹터 검색할 드라이브



드라이브가 선택되면 우측 해당 드라이브의 정보가 나옵니다. 전송버스와 전체섹터, 용량 정보가 조회 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드라이브의 정보



검사 영역 지정 부분입니다. 검사를 전체검사를 하거나 검사영역을 시작섹터와 종료섹터를 지정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사영역은 전체 영역 검사하기로 선택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체 영역 검사하기로 선택 후 다음



검색 화면입니다. 검사크가와 버스타입 정보가 보입니다. 검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검사 버튼



검사가 진행되고 하단에 진행율이 표시됩니다. 검사가 진행되면 진행 색이 보이는데요

빨강색으로 나타날수록 배드섹터일 확율이 커지는 것이며 빨강색으로 나오면 배드섹터가 있는 겁니다. 

빨강색으로 나오면 배드섹터



검사가 완료되면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를 클릭하시면 레포트를 저장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레포트를 저장해서 보관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이름을 입력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름을 입력 후 저장



베드섹터 검사 레포트입니다.

베드섹터 검사 레포트



메뉴 중 HDD SMART 메뉴가 있는데요 HDD 디스크의 상태와 온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D 디스크의 상태와 온도 정보

이상 하드디스크 무료 표면, 빠른 배드섹터 검사 GM HDD SCAN V2.0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