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로 광고창 차단, 제거 하는 방법

컴퓨터로 인터넷을 할 때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특정 사이트를 한번 눌렀는데 광고 팝업 창이 계속 뜨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이런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치료기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팝업창이 뜨는 악성코드가 걸리기 전에 사전에 방지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Adblock Plus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광고창이 여러개 뜨는것을 방지 합니다. 

다만 조금의 아쉬운점은 인터넷을 할 때 모니터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조금 떨어진다는 겁니다.

안전한 사이트인 경우 옵션으로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 후 사용하시거나 사이트를 사용허용으로 하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Adblock Plus(여기)에 접속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데요 Agree and Install for Internet Explor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로 광고창 차단, 제거 하는 방법



브라우저 하단에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Next 버튼을 클릭 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브라우저 하단에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설치가 종료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브라우저 하단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사용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 버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상태바를 표시하고 있지 않은 경우 애드블록 플러스 메뉴는 상태 표시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애드블록 플러스 메뉴는 상태 표시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태 표시줄을 보이기 위해 상단 바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상태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새로 실행하면 하단에 ABP 라는 아이콘이 생기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ABP 라는 아이콘



처음 언급하기는 했는데 인터넷 속도가 조금 느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안전한 사이트를 방문 시 또는 기능을 잠시 사용하지 않을 때 옵션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 후 메뉴에서 추가 기능 관리를 선택합니다.

 기능을 잠시 사용하지 않을 때 옵션을 통해서 설정



추가 기능 관리창에서 이름 중 Adblock Plus for IE Brower Helper Object 를 선택 후 사용 안함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 중지 됩니다. 

다시 사용하시려면 상태를 사용 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Adblock Plus for IE Brower Helper Object



인터넷 익스플로러 하단에 ABP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메뉴가 뜨는데요

설정을 띄우거나 사용 중지, 사이트 허용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중지, 사이트 허용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로 광고창 차단, 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